네이버 클로바X AI 서비스 공개 – 대기등록 방법, chatGPT 대비 성능 비교

 

네이버 하이퍼 클로바X가 공개되어 대기등록을 시작했습니다.

하이퍼클로바X는 네이버의 초대규모 AI로 ChatGPT 나 구글의 bard같은 대화형 AI서비스라고 합니다.

 

ClovaX 대기등록 방법

이 서비스가 대기 등록을 시작했는데요. 아래 링크에서 몇 번의 클릭을 통해 간단히 대기 등록을할 수 있었습니다.

https://clova-x.naver.com/welcome

네이버 하이퍼클로바X 대기등록

ClovaX 기능

클로바X 홈페이지에서 안내하고 있는 Clova X의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.

일반적인 질문
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없는 궁금한 내용을 CLOVA X가 빠르게 답변해 드립니다.

계획 일정표 작성
여행을 계획 중이신가요? 고민되는 여행 일정표 작성을 CLOVA X가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.

면접하기
입학, 취업, 또는 이직을 앞두고 면접을 준비 중이라면, CLOVA X와 모의 면접을 해보세요. 면접관이 되어, 상황에 맞는 질문을 해드릴 수 있습니다.

상품 비교하기
여러 개의 상품을 비교하여 각 상품의 장/단점, 차이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(CLOVA X는 일부 상품에 대해 편향된 의견을 제시하지 않습니다.)

일상 대화하기
CLOVA X와 일상적인 이야기부터 고민 상담까지 편하게 대화해 보세요. 재미와 위트, 그리고 공감이 더해진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.

– 출처 : 클로바x 홈페이지

 

추후에는 나의 문서들과도 연동해서 문서를 기반한 업무에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.

클로바x 커밍순

 

chatGPT와 성능 비교

업계에 따르면 하이퍼클로버의 한국어 성능은
chatGPT 3.5의 영어수준과 동급 또는 그 이상이라고 알려졌다고 합니다.

네이버에서는 하이퍼클로바X가 GPT3.5 보다 한국어 데이터를 6500배 더 많이 학습했다고 발표했습니다.

전문가들은 하이퍼클로바X가 chatGPT 4.0 수준까지 빠르게 따라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는데요.

Clova X가 chatGPT 나 bing, bard 보다 더 좋은 성능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.

 

Leave a Comment

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.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.